알립니다

아카데미느티나무 활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캠페인] 아카데미느티나무와 함께 청년의 배움을 응원해주세요!

삼형제20191104.jpg

 

서로배움이 구현되는 배움의 현장인 아카데미느티나무에서 좀 더 많은 청년들을 만나기 위해서

11월 21일(목)부터 3달간, 다음 같이가치와 함께 <청년의 배움을 응원하다!> 모금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다음같이가치 캠페인] 청년의 배움을 응원하다!

 

# 한국사회 문제에 관심갖기엔 너무 많은 자원이 부족한 20대 청년

청년은 앞으로 한국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직접 해결해야 하는 주체입니다. 그러나 현실의 한국 청년은 취업 압박과 미래에 대한 불안 등 자신의 문제만으로도 버겁습니다. 사회문제에 관심 갖고 참여하기에는 절대적 시간과 돈, 마음의 여유가 매우 부족합니다. 

 

사진 : 2018년 가을 [내 맘대로 힙합-삶을 뱉는 랩 교실]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자신의 이야기,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만들고 있다. 

 

# 서로배움으로 함께 성장해가는 아카데미느티나무, 청년을 초대합니다

참여연대 부설 시민교육기관 아카데미느티나무에서는 자신의 성장과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다양한 세대의 시민들이 서로배움을 나누고 있습니다. 연간 60여 개가 넘은 강좌들로 삶에서, 사회에서 주인되는 주체를 만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느티나무는 민주주의를 개인의 삶과 사회, 정치, 문화의 영역으로 확대하기 위한 교육을 실험하고 시도합니다. 시민예술, 자아탐색까지 민주주의, 인문부터 시민예술, 자아탐색까지 페미니즘, 젠더, 경제, 헌법, 고전, 책읽기, 기타, 연극, 춤, 드로잉, 바느질 등 다양합니다.  

청년들의 배움 공간이 최근 많이 생겼지만, 아카데미느티나무는 여러 세대를 아우릅니다. 청년들이 먼저 삶을 살아낸 인생의 지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카데미느티나무 강좌 훑어보기

 

사진 : 아카데미느티나무 학기별 리플렛 모음.
 

*아카데미느티나무 10년의 기록

 

 

사진 : 2019년 6월, 아카데미느티나무 10주년을 수강생들과 함께 축하하고 있다. 

 

# 청년들의 성장 도움닫기, 청년교육기금

민주주의 가치가 확산될수록 사회는 더 복잡해집니다. 다양해진 각자의 요구를 사회 구성원들의 합의와 조정으로 고르게 실현해내기 위한 노력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공동체의 주인공 청년들은 자신의 이해를 넘어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면서도 공동의 이익을 구현하는 능력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학교 어디에서도 배우지 못했지만 공동체에 없어서는 안 될 화합과 조정의 능력, 나와 다른 타인에 대한 포용과 수용의 능력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작은 도움닫기가 필요합니다. 이 도움닫기가 아카데미느티나무의 ‘청년배움기금’ 후원금입니다.

 

# 배움을 실천하는 20대 청년들의 작은 모임(서클)을 지원합니다

아카데미느티나무는 배움을 실천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작은 모임(서클)을 지지합니다. 뜻맞는 20대 청년들이 모여 작은 참여나 실천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나로부터 시작해 사회를 바꾸고 더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은 20대 청년들의 작은 모임을 적극 지원합니다.

 

 

사진 : 2019년 5월 <도시의노마드춤서클> 회원들이 ‘2019 발달장애 작가들의 폐공장 전시’에서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 배움의 황금률, 50+30+20  = 100 (같이가치 청년교육기금 + 참여연대 +청년) 

1. 20대 청년이 아카데미느티나무 강좌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강좌를 수강신청합니다.

2. 청년배움기금으로 20대 청년의 수강료 50%를 지원합니다.

3. 여연대 아카데미느티나무도 20대 청년의 수강료 30%를 지원합니다.

4. 20대 청년도 수강료 20%를 내고 강좌에 참여합니다.

*배움의 황금률이 적용되는 시점은 아카데미느티나무 2020년 봄 학기 강좌부터입니다.

 

사진 : 배움의 황금률, 50+30+20  = 100

 

직접 기부 외에도 캠페인 응원하기, 댓글달기, 공유하기만 해도 총 300원이 후원됩니다. 지금 바로 가서 확인해볼까요?^^(클릭)

 

주위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주위에 알려주실 때는 짧은 이 주소 bit.ly/2KFLbRc로 알려주세요~

 

댓글 0

놓치지 마세요

참여연대 회원 30% 할인혜택

참여연대 후원회원(월 1만원 이상 후원)에게는 수강료 30% 할인혜택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