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정보
평소에 만나기 어려웠던, 중심과 주변의 경계에서 ‘정상’이라는 규범에 질문을 던지는 사람들을 만납니다. 나와 다른 세계를 마주하였을 때 일어나는 그 낯선 긴장을 호기심어린 마음으로 끌어안고 싶은 이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가장 안전한 공간에서 시작되는 낯선 대화 ‘불금맥톡’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9월 토크 주제 및 초대 손님
폴리아모리(Polyamory). ‘많음’을 뜻하는 그리스어 ‘Poly’와 ‘사랑’을 뜻하는 라틴어 ‘amor’에서 따온 합성어로, 세 명 이상의 사람이 수평적인 관계에서 서로 사랑을 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흔히 비독점 다자연애로 번역합니다.
폴리아모리라고 하면 ‘그거 바람 아니야?’부터 ‘진정한 사랑은 아닌것 같다’ 등의 반응을 쉬이 볼 수 있는데요, 실제 폴리아모리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그러한 질문이 오해와 편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당사자들은 보기와 다르게(?) 이외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이번 불금토크에는 에세이집 ‘두 명의 애인과 삽니다’를 펴낸 퀴어 페미니스트 집필 노동자이자 폴리아모리스트인 홍승은 작가 그리고 함께 살아가는 두 명의 애인 지민&우주님을 초대했습니다.
더 많은 사랑보다 ‘상대방을 독점하지 않는 평등한 합의’를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세 가족. 이 세 가족과 함께 사랑의 ‘정의’와 ‘경계’ 그리고 ‘정상 가족주의’라는 기존의 통념에 대해 낯선 질문을 던져봅시다.
토크 사회
조희원 청년활동가. 청년이 먹고 놀고 살고 만나고 사랑하는 것에 관심있다. 세상을 바꾸겠다는 거대한 사명보다 주변을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중. 작은 초가 주변을 밝히며 다음 초에 불을 밝히는 '촛불 하나'의 기적을 믿는다.
진행 안내
- 전체 참가자분들에게는 웰컴드링크를 하나 제공합니다.
행사 정보
일 시 : 2020. 10. 16. 금요일 오후 7시 30분 ~ 9시
장 소 : 참여연대 1층 카페통인
정 원 : 20명(온라인 신청 후 결제 선착순 마감)
참가비 : 15,000원
할 인 : 1회 행사는 별도의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계 좌 : 하나은행 162-054331-00805 참여연대
※ 강좌할인 및 취소환불 규정은 수강신청안내(클릭)를 꼭 확인하세요.
아카데미느티나무는 청년배움응원 모금을 받아 2020년 가을학기 20대 청년 수강 할인율을 기존 50%에서 80%로 확대합니다. 정원제한이 있는 예술프로그램, 워크숍의 경우 청년 할인 적용 대상자 수를 정원의 30%까지로 한정합니다. 80% 이상 출석하기 어려운 경우 다른 분들에게 수강 기회가 갈 수 있도록 양보해주세요 - 아카데미느티나무
후기 1
내 삶의 편견의 한 조각이 떨어졌다 - 폴리아모리 토크쇼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