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정보
[시민연극워크숍 16기] 입체 낭독 공연 과정
안내. 본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개강 이후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수 있으며, 상황이 심각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아카데미느티나무
시민이 연극을 경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연극은 무대 위에서 인물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관객의 상상으로 완성해가는 예술입니다.
시민의 연극 체험은 내 안의 순수한 아이를 만나는 즐거운 놀이입니다. 나를 억압하는 내 안의 경찰을 몰아내 내면의 힘을 키우고 자신을 확장시키는 좋은 기회입니다.
“연극대본 속 인물이 왜 이런 말을 했을까… 그 인물을 분석해보는 경험은 일상으로 이어졌어요. 회의 때 저 사람은 왜 저런 말을 할까 생각해보는 나를 발견하며 스스로 많이 놀랐어요.“
“캄캄한 무대 눈부신 조명 아래 섰을 때, 또 다른 나와 시공을 초월해서 대면하는 전율이 일었습니다.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일상에 스포트라이트가 반짝 켜진 느낌이죠.”
”조명이 나를 비추고, 음향과 효과가… 동료의 몸짓과 대사가 만들어낸 짧지만 영원할 것 같은 환상의 순간. 내가 살아 있음을 강렬하게 느꼈습니다.”
- <시민연극워크숍> 공연에 참여한 시민배우들의 이야기
이 워크숍은 시민들이 함께 만든 희곡을 바탕으로 한 편의 공연을 올리고 관객들과 짜릿하게 만나는 전 과정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연극워크숍은 정기공연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코로나라는 상황을 염두하여 상호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무대를 올릴 수 있는 입체 낭독 공연과정으로 준비합니다.
2017년 정기공연 <지금은 너 밖엔 아무 것도 없지만> 엿보기
이번 공연이 끝나고 원하는 분은 <느티나무 시민연극단>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 환영합니다
- 단 한번이라도 배우로서 무대 위에 서서 관객들과 만나보고 싶은 분
- 작품분석부터 실제 연기와 공연에 이르는 전 과정을 경험하고 싶은 분
- 공동의 목표를 향해 구성원 모두 하나의 마음으로 달려가고 마침내 성취의 기쁨을 맛보고 싶은 분
- 이상의 모든 것을 하고 싶은데 두려워서 감히 엄두를 못내는 분
워크숍 일정
※ 10/28(수)은 수업이 없습니다.
※ 마지막 무대 리허설은 목요일,금요일에 진행합니다.
※ 위 내용은 워크숍 구성원과 진행 상황, 강사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사 소개
강우정 배우/연출가. 現노마딕씨어터 나들이(Normadic theatre NADRI) 대표. 한양대 연극영화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움직임 및 오브제 관련 예술 강사로 활동 중이다. 몸, 짓, 소리, 오브제 연기를 기반으로 한국적인 정서와 표현을 연구하며, 창작작품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려 한다. 주요 연출작으로는 <숨:숲> <멈춰진 시간> <나들이> 등이 있고, <코카서스의 백묵원> <어화봉사 꽃주까> <산토끼> 등 다수의 연극 작품에 출연했다.
남동훈(본명 남필우) 연출가, 극단 고릴라 Go-LeeLa 대표. 서울시극단 지도단원, 서울시 생활문화협치위원 등을 역임했다.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이는 모양새를 들여다보고 공연으로 엮어내면서 세상과 만나고 있다. 주요연출작품으로 <산토끼>, <Dear Jane from the Moon>, 뮤지컬 <굿모닝 학교>, <종묘제례악>, <세종, 하늘의 소리를 열다 - 세종조 회례연> 등이 있고, 공저로 <협동과 연대의 인문학>, <공존의 시선으로 남북을 잇다> 등이 있다.
워크숍 정보
일 시 : 2019. 10. 7. ~ 11. 25. 수 오후 7시30분 ~ 10시 / 토 오후 2시 ~ 7시, 총13회
※ 마지막 무대 리허설과정은 목요일,금요일에 진행합니다.
장 소 : 참여연대 지하 느티나무홀 등
정 원 : 15명
참가비 : 420,000원
할 인 : 참여연대 1만원 이상 후원회원 30%할인, 20대 청년 80%할인(중복할인 안됨, 계좌이체로만 결제 가능)
계 좌 : 하나은행 162-054331-00805 (예금주 참여연대)
※ 강좌할인 및 취소환불 규정은 수강신청안내(클릭)를 꼭 확인하세요.
아카데미느티나무는 청년배움응원 모금을 받아 2020년 가을학기 20대 청년 수강 할인율을 기존 50%에서 80%로 확대합니다. 정원제한이 있는 예술프로그램, 워크숍의 경우 청년 할인 적용 대상자 수를 정원의 30%까지로 한정합니다. 80% 이상 출석하기 어려운 경우 다른 분들에게 수강 기회가 갈 수 있도록 양보해주세요.
- 아카데미느티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