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정보
IRP(개인형퇴직연금)은 세액공제가 된다는데 그래도 복리로 적립되는 공제회 장기저축급여가 더 낫지 않을까?
단체 실손보험이 있고, 공무원연금 수령자는 퇴직자 단체보험도 가입 할 수 있다던데 개인 보험은 모르고 살아도 되나?
선배 선생님들로부터 구전으로 내려오는 돈 관리 방법만 믿고 있어도 되나 싶은 마음에 재테크나 돈 관리에 대한 정보들을 찾아볼 때도 있습니다. 정보를 찾는 것도 어렵지만 찾은 정보들은 교사라는 직업적 특성 때문에 오히려 더 헷갈리기도 합니다.
모르는 사람들은 노후에 연금 받으니 걱정없겠다고 하지만 그것도 옛말이고, 잊을만하면 나오는 공무원연금 개혁 이야기에 불안하기만 합니다. 연금만 믿고 있어도 되는건지, 평소에 돈 관리나 노후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걱정입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 집중하고 싶은데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다는 주변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나만 세상 모르고 사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커져가기도 합니다. 크게 신경 쓰지 않고도 마음 편하게 돈 관리하고 노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는지 나도 남들처럼 뭐라도 해야 하는게 아닌지 불안할 때도 있습니다.
교사는 어떻게 돈 관리해야지 하는 궁금증과 불안함을 갖고 있는 선생님들을 위한 재무설계 북클럽에 초대합니다. 내 일과 삶에 대한 가치들을 지켜나가면서도 마음 편하게 돈 관리하고 노후준비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북클럽에서 같은 선생님들을 만나 서로 정보도 나누며 돈 관리에 대한 고민도 하나씩 풀어 나가요.
이렇게 진행됩니다
[선생님을 위한 재무설계 북클럽]을 수강하신 분들의 추천
강사 소개
정세윤 국가공인 자격 재무설계사, 자산관리사(은행FP). 시민단체에서 10년 넘게 일했다. 시민단체 활동 중에 절반은 시민교육을 담당했는데, ‘돈의 인문학’, ‘착한 재무설계’ 강좌를 기획하는 등 현실 속 삶의 문제에 답하는 경제인문교육에 관심이 많았다. 자산관리와 재무설계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금은 평범한 시민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적정수준의 재무설계를 꿈꾸고 있다.
진행 일정
* 설연휴는 쉬어갑니다.
강좌 정보
후기 1
선생님을 위한 맞춤형 재무강의
온실 속의 화초 같은 교사들은 워낙 재무에 어둡기도 하고.. 동료 교사 사이에서 공제회가 최고라는 말만 구전되어 왔는데요,
서점에서 책을 찾아봐도 일반 직장인을 위한 재무 도서가 많아 저에게 맞는 연금 계획을 세우기가 어려웠어요.
그러던 중 발견한 아카데미 느티나무의 강의!..
참여연대 강좌라 일단 믿음직스러웠고, 직접 강의를 들어보니 교사에게 너무나 필요한 내용이었습니다.
강사님께서 방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준비하셔서, 경제 무지랭이인 저에게 다 떠먹여 주셨어요 ㅎㅎㅎㅎㅎ
중간에 질문이 많았는데 하나하나 다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나중에 또 찾아보신 후에 추가 답변까지 해주시고요.
강의 기간 사이에 절세계좌 이슈가 있었는데, 흔들림 없이 저만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방법을 잘 찾아주셨습니다.
앞으로도 궁금한 게 많겠지만 이번 강좌를 통해 올바른 방향을 잡은 것 같은 느낌이에요!
우리 나라에 금융 교육이 부족하다는 소리를 많이 하는데, 이런 강좌가 많아져서 안타까운 일들이 덜 생기길 바라는 마음입니당.
강사님 최고최고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