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정보

좋은 사랑을 '연습'하는 사람들의 안부를 묻습니다.
사랑과 성을 둘러싼 질문은 늘 비슷한 자리로 돌아옵니다.
알고는 있는데, 막상 그 순간이 오면 멈칫하게 되는 마음.
상대의 기대와 나의 욕구 사이에서 흔들리는 선택들.
<나는 좋은 사랑을 할 수 있을까 – 사랑과 성이 궁금한 성인을 위한 시의적절 성교육>은
성교육 전문가 한채윤 작가가 오랜 기간 진행해온 강의의 질문과 고민을 엮은 책입니다.
정답을 제시하기보다, 각자의 삶에서 좋은 사랑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질문을 건네고 있습니다.
이 북토크는 책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배웠는지, 그 배움이 이론을 넘어 삶 속에서 어떤 질문으로 돌아왔는지를 함께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거절의 근육, 존중의 언어, 자기 돌봄처럼 여전히 어렵고 쉽게 몸에 익지 않는 지점들을 차분히 확인하고 바라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사랑과 성을 더 잘 알고 싶은 사람,
이미 배웠지만 여전히 헷갈리는 순간을 사는 사람,
그리고 ‘좋은 사랑’이 무엇인지 여전히 질문 중이라면
함께 해주세요.
좋은 사랑을 ‘연습’하고 있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저자 소개
한채윤 성소수자 인권 활동가이자 성교육 전문가. 섹슈얼리티 젠더 연구를 좋아하지만 역사 이야기도 좋아하고, 역사 기록물 모으는 데 관심 있는 역사 덕후. 여자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성과 사랑을 다룬 《여자들의 섹스북》과 에세이 《우린 춤추면서 싸우지》를 썼고, 성문화 연구 모임 ‘도란스’ 총서 《양성평등에 반대한다》, 《한국 남성을 분석한다》, 《피해와 가해의 페미니즘》, 《미투의 정치학》을 비롯해 《페미니스트 모먼트》, 《퀴어돌로지》, 《원본 없는 판타지》, 《모두를 위한 성평등 공부》, 《잠깐! 이게 다 인권 문제라고요?》, 《퀴어 한국사》 등을 여럿이 함께 썼습니다. 성교육 강사인 한채윤 작가는 아카데미느티나무에서 7년 연속 <내 인생의 시의적절한 성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함께해요
<내 인생의 시의적절한 성교육>에 참여한 분 누구나
<나는 좋은 사랑을 할 수 있을까>를 읽은 독자라면 누구나
북토크 정보
※ 강좌 신청/취소, 결제 신청/취소, 환불 안내 등 자세한 내용(클릭)을 꼭 확인하세요.